skip to Main Content

이준상 – DELF A2, B2, 유학준비 – Alain Ducasse 요리 대학

수강후기 사진

저는 Delf A2 단계부터 B2 시험준비까지 파비앙쌤과 준비했던 학생입니다.

저는 고등학생때부터 프랑스유학을 목적으로 불어공부를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영어도 서툴었던 저에게 불어 공부는 너무나도 막막했었습니다.

일반적인 학원에서 해주는 문법수업이 프랑스어를 더 어려워 보이게 했던 영향도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제 성격상 지루하거나 흥미가 떨어지면 수업을 따라가기가 더 어려운데요, 파비앙쌤의 첫인상이 기억에 남습니다.

처음 수업은 자칫 재미없을 수도 있고 부담이 갈수도 있는데, 첫 수업부터 부담 없이 재미있었고, 정말 열정적으로 수업에 임하신다는 생각이 들었었습니다. 파비앙 쌤과의 수업에서 제가 가장 마음에 들었던 점은 제가 써온 글을 바로 고쳐서 어떤 부분이 자주 틀리는지 또, 어떻게 써야 프랑스인처럼 쓰는지 알 수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파비앙 선생님과 함께 2년간 공부하면서 막막했던 프랑스어 발음도 많이 좋아졌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요리대학을 가고 싶었던 터라 프랑스어 요리언어를 따로 준비했고, 지난 달에 있었던 Alain Ducasse 요리대학 인터뷰도 집중적으로 준비해주셔서 문제없이 합격을 받았습니다.

지금은 파비앙선생님이 단순히 프랑스어 선생님이 아니라 친구 같은 느낌까지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