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신비아 Dalf C1, 서울대학교

배경 이미지

저는 프랑스 대학원 과정으로 진학하는 유학을 준비하고 있기 때문에 Dalf C1이 필요했습니다.

Delf B1과 B2를 따로 공부한 적이 없고 시험도 본 적이 없지만 가능한 빨리 유학에 필요한 자격을 갖춰야 했기 때문에 바로 C1을 준비해야할 상황 이였습니다. 따라서 실력은 많이 부족한데 짧은 시간 안에 좋은 결과를 내야해서 고민 끝에 쎄비앙아카데미를 찾았으며 시험을 3달 앞두고 Fabien 선생님과 함께 수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선생님 수업은 1:1 로 이루어졌으며 저는 4가지 영역이(말하기, 듣기, 독해, 쓰기) 다 부족했기 때문에 선생님께서 모든 영역을 꼼꼼히 지도해주셨습니다.

보통, 고급수준의 외국어 능력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현지에서 직접 많이 활용해야 한다고들 합니다. 그러나 아무리 현지에 있어도 그 언어나 문화를 충분히 이해하지 못하면 고급수준으로 도달하기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달프 시험의 경우 프랑스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전반적인 지식이 필요하고 이것을 한국이나 다른 문화와 비교하며 본인 생각을 설명할 수 있는 능력을 요구하는데 Fabien 선생님과의 수업 덕분에 다방면으로 생각해 볼 수 있는 내용들을 학습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Fabien 선생님께서는 프랑스 문화뿐만 아니라 한국문화도 너무 잘 알고 계셨기에 불어전공이 아닌 저에게는 다소 생소했던 프랑스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에 관한 내용을 한국의 경우와 비교해가며 설명해주셔서 쉽게 이해할 수 있었고 아주 흥미롭게 불어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또 매 수업 시간마다 기존 교재 이외에도 다양한 수업 자료를 준비해주셔서 선생님의 열정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시중에 고급 불어 교재가 많지 않고 또 달프 시험에는 다방면의 최신 뉴스 등이 나오기 때문에 다양한 주제를 접하는 것이 중요한데 선생님께서 준비해주신 별도의 자료들 덕분에 단기간동안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쎄비앙아카데미를 다니기 전에 타 학원을 한 달 다녔었지만 흥미를 붙이지 못했었습니다. 아무래도 달프 시험을 준비할 때에는, 본인의 약점을 잘 파악하고 부족한 부분을 꼼꼼히 짚어가며 실력을 늘려야하기 때문에 일반학원의 그룹수업보다는 쎄비앙아카데미의 맞춤형 1:1 수업이 많은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달프 시험은 프랑스에서 공부를 하거나, 불어를 전공해야 딸 수 있다고 할 만큼 어렵다고 해서 잔뜩 겁을 먹고 또 걱정을 많이 했었는데 Fabien 선생님덕분에 불어 전공도 아닌 제가 한국에서, 게다가 단기간동안 즐겁게 배우며 좋은결과를 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학원이나 선생님을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이 선생님의 열정과 경험이라고 생각합니다. 매 수업시간마다 다양한 수업자료들을 준비해주시며 열정적으로 가르쳐주시는 Fabien 선생님덕분에 열심히 해야겠다는 동기부여도 되고 또 저의 부족한 부분들을 잘 파악해주셔서 짧은 시간동안 효율적으로 실력을 키워나갈 수 있었습니다.
또, 달프 시험을 위한 목적으로 쎄비앙아카데미에 다녔는데 시험 준비뿐만 아니라 고급불어 수준에 도달하기 위한 다양한 방면의 지식들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이런 지식들은 시험의 목적에 필요할 뿐만 아니라 프랑스에서 그 나라 사람들과 자연스럽게 어울리고 그 곳의 사회와 문화를 익히는 데에도 꼭 필요한 것들이라 생각합니다.

불어가 많이 부족하신 분, 특히 초급 수준을 넘어서 중급, 고급에 이르는 제대로 된 불어를 하고 싶으신 분들, 효율적인 시험 대비가 필요하신 분, 그리고 프랑스에 대한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전반적인 사안을 열정적인 선생님과 재미있게 배우고 싶으신 분들에게 꼭 추천 드립니다.
Fabien 선생님, 감사합니다!^^